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종로, 서대문구, 은평구] 더베네치아파티 돌잔치 답사 후기 (2015년글)

by gobusi 2023. 7. 14.
반응형

어느덧 우리 아기가 태어난지 1년이 되어 갑니다.

돌잔치를 위해 이토록 일찍 알아봐야하는지를 몰랐던 터라 3개월 전에 예약을 하면 많이 늦었다는 것도 이제서야 처음 알게된 미카 아빠입니다.

 

우리 아이의 첫 생일 잔치 소중한 기억을 선물해 주고픈 생각으로 이곳 저곳 돌아 다니며 돌잔치를 하는게 쉬운일이 아닌것을 먼저 느끼게 됩니다.

 

또한 초대되는 손님을 생각할수 밖에 없는 파티 그것이 돌잔치를 준비하는 어려움의 첫걸음 되는듯 합니다.

 

 

☆ 가장 중요시 생각했던 포인트

 

1. 분위기, 느낌 좋은 인테리어

2. 돌잔치 전문성

3. 주차 및 교통

4. 음식

 

정도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또한 돌잔치를 하게 되면 어느 형태로 할지에 대한 선택도 매우 중요합니다.

 

 

1. 전문 뷔페 업체

2. 돌잔치 전문 업체

3. 홀을 빌리고 출장 부페를 부를지

4. 소규모로 할지

 

등을 고려하며 결과론적으로 돌잔치 전문업체이면서 음식이 맛있고 장소도 좋은 곳인 더베네치아파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분위기 및 느낌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해보면 종로, 서대문구, 은평구하면 대표적인 곳이 몇군데 나옵니다.

(인테넛 검색 요망^^)

그중 몇군데를 선택한 후 가장 처음 방문을 했던 곳이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굉장히 Modern하고 깔끔합니다.

 

특히, 상담을 통해 들은 이야기이지만 돌잔치 분위기를 위한 인테리어를 했다하는데 제 생각에는 그것이 나무색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입구에 보이는 Photo Zone과 넓은 홀이 분위기를 한껏 높이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흑백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반짝이는 장식을 붙이면 웨딩홀처럼 깔끔하고 그급스러울 텐데 더베네치아파티는 그런 화려함 보다는 조금은 고급스러우면서 차분한 인터리어로 보입니다.

 

 

아이가 더베네치아파티에서 아주 잘 웃었습니다.

 

 

 

 

 

위에 언급한 인테리어 때문일까요 아니면 상담해주신 분만 보면 아이(남자)가 왜 그렇게 잘 웃는지 상담하는 분이 맘에 들어서 였을까요? 아무튼 가장 많이 웃고 활기찬 아이를 보며 이곳에서 생일파티를 하고 싶은가 보다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이가 8개월이 되면서 기저귀를 갈때 마다 뒤집고 또 기려고 해서 여간 어려운일이 아니었는데 더베네치아파티 수유실에 비치된 곳에서 기저귀를 가는데 가만히 있는겁니다. 이곳이 정말 맘에 들어 그러는걸까요? 아니면 벌써부터 맘에드는 사람을 가리는걸까요?^^

 

 

 

아이와 함께 사진 한컷! 

 

 

 

 

 

둘째, 고급스러우면서 차분한 인테리어 및 전문성


 

 

 

 

인터리어나 분위기 면에서만 보면 취향에 따라 더베네치아파티보다 더 낫다라고 하는 곳이 분명 있을 것 입니다. 특히 저 4각 테이블의 경우 호불호가 갈릴 듯 한데요, 둥글고 큰 원형 흰색 테이블에 비하면 조금 답답한 면이 없지 않기에 실제 행사때 어떻게 꽃단장이 되는지는 저도 많이 궁금해 집니다.  

 

 

 

 

돌상은 현대식과 전통식이 있는데 뷔페 전문점에서 차려진 돌상을 볼일이 있었는데 더베네치아파티 같은 돌잔치 전문점이 확실히 더욱 화려하고 크고 좋아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현장에서 보면 현대식이 굉장히 깔끔하고 좋아보입니다. 그렇지만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 사진에서는 어떨지 현대상과 전통상을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물론 두개 다 느낌도 좋고 한데 개인적으로는 전통상의 색상이 사진상으로는 더 좋아보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사진이 잘나오는 구도를 좋아하는데, 전통상에 현대의상도 괜찮겠죠^^

 

 

 

 

셋째, 위치 및 주차 편의


 

우리만의 잔치가 되지 않기 위해 음식과 위치는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부분이 유력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더베네치아파티를 선택한 이유중 큰부분을 차지할듯 합니다.

모든게 좋은데 주차도 어렵고 위치를 찾기 어렵다면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고민이 될것 같습니다.

 

 

 

 

우선 경복궁, 광화문 정도의 위치면 강북, 강남, 강서, 강동 어디서건 딱 중간 지점 같습니다. 돌잔치를 알아보다 느낀 것이지만 손님을 강북, 강남, 강서, 강동 모든데서 초대하는것도 아닌데도 위치를 고려하지 않을수는 없었습니다.

 

강북을 넘어 고양시쪽에 있는 곳도 또는 지하철은 없지만 너무나 분위기 좋은 곳도 고려를 해보았지만 결국 각양 각색의 좋은 곳들을 뒤로하고 딱 중간! 위치에 있는 더베네치아파티를 선택하게 됩니다.

 

 

 

 

넷째, 마지막으로 음식이 중요합니다.


 

 

인터넷 곳곳을 뒤쳐가며 검색해본 결과 음식은 굉장히 괜찮다는 글들을 보았고 특히 스시를 만들때 주방장이 직접 만들어서 서비스를 하는게 가장 기대가 되었고 주말을 이용해서 실제 행사가 있던 실제 음식을 시식해보았습니다.

 

앞서 말했듯 뷔페 전문점, 돌잔치 전문점과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음식과 홀의 크기에 있을텐데 제 개인적인 의견은 뷔페 전문점에 손색없을 음식과 맛 그리고 분위기 까지 갖추고 있다라고 결론 지었습니다.

 

굉장한 호평인데요, 실제로 홀이 넓어 음식을 시식하는데 줄을 선다든지 다른 사람과 자주 부딪힌다든지의 어려움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없었습니다.

 

실제로 뷔페는 스시롤이 Main인듯 하고 중국음식, 샤브샤브등 120여 가지의 음식이 아주 깔끔하게 맛나게 보일정도로 잘 정렬이 되어 있어 더욱 맛있게 한듯 합니다. 특히 작은 뷔페에서는 후식이 빈약해서 마지막 실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케익 종류도 많아 마지막까지 흡족히 식사를 먹고 또 대접할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더베네치아파티에서 Copy

 

 

음식을 먹는 동안 가장 기분이 좋았던 것은 스시를 만드는 쉐프들이 조금더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며 맛이 있고 매우 다양하게 준비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별 기대 없던 것이 스테이크 였지만, 음 스테이크는 역시 기대하지 않을 정도로 나왔고 한접시 정도는 먹어 보는것도 좋겠지만 고급 스테이크를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이긴 합니다.

 

그외 셀러드에서 중국음식 그리고 한식까지 웬만한 뷔페집에서 보았던 또는 보지 못했던 음식까지 맛볼수 있을 정도로 제가 만약 손님으로 갔다 해도 충분히 대접 받고 맛있었다라고 느꼈을 것 같습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전체적으로 인테리어, 음식, 위치, 주차, 분위기, 가격 등을 골고루 따지다 보면 더베네치아파티가 골고루 1등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종합점수로 보았을때 선택을 하게되는 이유는 있을듯 합니다.

 

이 글을 보신분중에도 어떤면에서는 어디가 더 좋은데 등의 의견을 갖고 있을것입니다. 저 역시 결정을 하면서도 이런 부분은 다른곳이 더 좋은데라는 아쉬움이 있기에 충분히 돌잔치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저의 마음을 십분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면서도 결국 더베네치아파티를 선택하였습니다.

잔치를 하는날 아이와 아이 엄마 그리고 가족이 즐거워하고 함께해주신 손님들도 더없이 즐겁게 놀다 가는 곳이 되길 바래봅니다.

반응형